๐ถ ๋ฐ๋ฅ ์ธ์
- ๋น ๊ฒ์ ์ค๋ธ์ ํธ ์์ฑ : PlaneVisualizer
- ์ปดํฌ๋ํธ ์ถ๊ฐ
- Detected Plane Generator
- DetectedPlaneVisualizer ์ฐ๊ฒฐ
- build & run
- ๋ฐ๋ฅ์ผ๋ก ์ธ์ํ ๊ณณ์ ํฐ์์ผ๋ก ํด๋ฆฌ๊ณค์ด ์๊ธฐ๋ ๊ฒ์ ๋ณผ ์ ์์
๐ถ ํฐ์น ์ ์ค๋ธ์ ํธ ์์ฑ
- ๋น ๊ฒ์ ์ค๋ธ์ ํธ ์์ฑ : TouchMgr
- ์คํฌ๋ฆฝํธ ์์ฑ : TouchMgr
- ์คํฌ๋ฆฝํธ ๋ฃ๊ธฐ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using GoogleARCore;
public class TouchMgr : MonoBehaviour
{
private Camera arCamera;
// ์์ฑํ ์บ๋ฆญํฐ
public GameObject monster;
private TrackableHit hit;
void Start()
{
arCamera = Camera.main;
}
void Update()
{
if (Input.touchCount == 0) return;
Touch touch = Input.GetTouch(0);
TrackableHitFlags filter = TrackableHitFlags.Default;
if (touch.phase == TouchPhase.Began && Frame.Raycast(touch.position.x, touch.position.y, filter, out hit))
{
var anchor = hit.Trackable.CreateAnchor(hit.Pose);
Instantiate(monster, hit.Pose.position, hit.Pose.rotation, anchor.transform);
}
}
}
- filter : ๊ฒ์ถ ๋์. ๋ ์ด์ด์ ๋น์ทํ ์ฐ์์
- Anchor : ์์น๊ฐ ๋ณํ์ง ์๋ ๊ฐ์ฒด
- ์์ฑํ ์ค๋ธ์ ํธ์ ์ค์ผ์ผ ์กฐ์
- 10cm๋ก ์ค์ ํจ
- monster ํ๋ฆฌํนํ
- ํ์ด์ด๋ผํค ์ฐฝ์์ monster ์ญ
- TouchMgr์ ํ๋ฆฌํน ์ฐ๊ฒฐ
- build & run
- plane์ด ๊น๋ฆฐ ์์น๋ฅผ ํฐ์นํด๋ณด๋ฉด ์ค๋ธ์ ํธ๊ฐ ์์ฑ๋จ
'Unity > AR' ์นดํ ๊ณ ๋ฆฌ์ ๋ค๋ฅธ ๊ธ
06. ARCore - ์ ๋ง๋ค๊ธฐ (0) | 2021.09.15 |
---|---|
05. ARCore - Face Tracking (0) | 2021.09.14 |
04. ARCore - ๋ก๊ทธ์บฃ (0) | 2021.09.12 |
02. ARCore - Feature point ์๊ฐํ (0) | 2021.09.09 |
01. ARCore - ์ค์น (0) | 2021.09.07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