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nity/AR

04. ARCore - 로그캣

🔷 ARCore - 로그캣

- monster가 camera를 따라오도록 처리

- 로그캣

 

 

 

🔶 monster가 camera를 따라오도록 처리

- 스크립트 생성 : MonsterMove

- monster 프리팹에 추가

 

 

 
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
public class MonsterMove : MonoBehaviour
{
    private Transform camTr;
    public float moveSpeed = 0.2f;

    void Start()
    {
        camTr = Camera.main.transform;
    }

    void Update()
    {
        Debug.Log($"transform = {transform.position.x}, {transform.position.y}, {transform.position.z}");
        // 회전
        Vector3 dir = (camTr.position - transform.position);
        dir.y = 0;
        Quaternion rot = Quaternion.LookRotation(dir);
        transform.rotation = Quaternion.Slerp(transform.rotation, rot, Time.deltaTime * 5.0f);

        // 이동
        transform.Translate(Vector3.forward * Time.deltaTime * moveSpeed);
    }
}

 

 

 

🔶 로그캣

- 디버깅을 위해 로그를 찍어보고싶을 때, 사용하면 유용함

 

 

 

- 패키지매니저 > Android Logcat 설치

 

 

 

- Window > Analysis > Logcat

 

 

 

- Tag 우클릭 > Unity 클릭

    - 유니티 관련 로그만 볼 수 있도록 필터링

 

 

 

🔶 Build & Run

- 몬스터가 잘 따라옴

 

 

 

- 로그캣에 로그가 찍힘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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