๐ฆ Animation Rigging
- ๋ชจ๋ธ์ ์ ๋๋ฉ์ด์ ์ด ๋ค์ด๊ฐ๋ฉด ํ๋ ์ด์ํ์์ ๋ชจ๋ธ์ rig ๊ตฌ์กฐ๋ฅผ ์ปจํธ๋กค ํ ์ ์์
- Animation Rigging ํจํค์ง๋ฅผ ์ฌ์ฉํ๋ฉด ์ ๋๋ฉ์ด์ ์ํ์์๋ ์ปจํธ๋กค ํ ์ ์์
๐ง Document
Multi-Aim Constraint | Animation Rigging | 1.2.0
Multi-Aim Constraint A Multi-Aim Constraint rotates a Constrained Object to face a target position specified by one or more Source Objects. It is typically used to make a GameObject look at objects of interest, such as nearby interactable props or the posi
docs.unity3d.com
๐ง Setting
- Install ' Animation Rigging' Package
- ์บ๋ฆญํฐ ํด๋ฆญ ํ Rig Setup
- Rig Builder ์ปดํฌ๋ํธ ์์ฑ๋จ
- Rig 1 ๊ฒ์์ค๋ธ์ ํธ๊ฐ ์์ฑ๋์๊ณ , Rig ์ปดํฌ๋ํธ๊ฐ ๋ค์ด์์
- ๋ค์ ์บ๋ฆญํฐ ํด๋ฆญ ํ Bone Renderer Setup
- Bone Renderer ์ปดํฌ๋ํธ๊ฐ ์์ฑ๋จ
- ์บ๋ฆญํฐ์๋ ํผ๋ผ๋ฏธ๋ ๋ชจ์์ ๊ตฌ์กฐ๋ค์ด ์กํ
- ๋น ๊ฒ์์ค๋ธ์ ํธ ์์ฑ : HeadAim, Target
- HeadAim์ ์ปดํฌ๋ํธ ์ถ๊ฐ
- Multi-Aim Constraint
- Multi-Aim Constraint
- Constrainted Object : Head rig ์ฐ๊ฒฐ
- Aim Axis : Y
- Up Axis : X
- Source Objects : Target ์ค๋ธ์ ํธ ์ฐ๊ฒฐ
- ํ๋ ์ด ํ Target ์ค๋ธ์ ํธ๋ฅผ ์์ง์ฌ๋ณด๋ฉด, ์ ๋๋ฉ์ด์ ์ ๊ทธ๋๋ก ์คํ๋๋ฉด์ ์บ๋ฆญํฐ์ ๋จธ๋ฆฌ๋ Target์ ํฅํด ์์
'Unity > Else' ์นดํ ๊ณ ๋ฆฌ์ ๋ค๋ฅธ ๊ธ
๋ ์ด์์ ์ฌ์ ๋ ฌ (0) | 2022.05.27 |
---|---|
Unity VScode Debugging (0) | 2022.05.23 |
Unity Asset Bundle (0) | 2021.12.19 |
AudioMixer (0) | 2021.10.31 |
TMP(Text Mesh Pro) ํ๊ธ ์์ฑ (0) | 2021.10.30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