๐ท AudioMixer
- slider๋ก auido๋ฅผ ์กฐ์ ํด๋ณด๊ธฐ
๐ถ AudioMixer
- Audio Mixer ์ด๊ธฐ
-
- Group์ ์ถ๊ฐ
- ์ฃผ์ : BGM๊ณผ Voice๋ฅผ ๋ ๋ฆฝ์ ์ผ๋ก ์กฐ์ํ๋ ค๋ฉด Master ๋ฐ๋ก ์๋์ ์์ฑํด์ผํจ
- ์์์ ์๋ ๊ทธ๋ฃน์ ๋ฐ์๋ฒจ์ ์กฐ์ํ ๊ฒฝ์ฐ ํ์ ๊ทธ๋ฃน์ ๋ฐ์๋ฒจ๋ ๋ณ๊ฒฝ๋๊ธฐ ๋๋ฌธ
- ์ด ๋ถ๋ถ์์ ๋ง์ด ํค๋งธ๋๋ฐ, ์ฐ์ธก ์๋จ์ ์๋ Exposed Parameter์ ์กฐ์ํ๊ณ ์ ํ๋ ๊ทธ๋ฃน์ด ์์ด์ผํจ
- ๊ทธ๋ ์ง ์์ผ๋ฉด ์คํฌ๋ฆฝํธ๋ก ์กฐ์ ํ ์๊ฐ ์์
- ๊ทธ๋ฃน์ ํด๋ฆญํ๋ฉด ์ธ์คํํฐ ์ฐฝ์ ์์ ๊ฐ์ด ๋ธ
- Volume ์ชฝ์ ์ฐํด๋ฆญํ๋ฉด ์์ ๊ฐ์ ๋ฉ๋ด๊ฐ ๋ณด์
- Expose 'Volume (of BGM)' to script ํด๋ฆญ
- exposed Parameters์ ๋จ๋ ๊ฒ์ ๋ณผ ์ ์์
- ์คํฌ๋ฆฝํธ๋ก ์กฐ์ํ ๋ BGM์ด ์๋๋ผ 'MyExposedParam'์ผ๋ก ์ ๊ทผํด์ผํ๊ธฐ ๋๋ฌธ์ ์ด๋ฆ์ ๋ณ๊ฒฝํด์ค์ผํจ
- 'MyExposedParam' ์์ ์๋ 'Volume' ๋ถ๋ถ์ ๋๋ธํด๋ฆญํ์ฌ ์ด๋ฆ์ ๋ณ๊ฒฝ
- ๋๋จธ์ง๋ ๋์ผํ๊ฒ ์ค์
๐ถ AudioSource
- AudioSource ์ปดํฌ๋ํธ์ Output ํด๋ฆญ
- ์ํ๋ ๊ทธ๋ฃน ์ ํ
- Playํ ํ ๋ฐ์๋ฒจ์ ์กฐ์ ํด๋ณด๊ณ ์ถ์ผ๋ฉด 'Edit in Play Mode' ํด๋ฆญ
๐ถ Slider
- UI ์์ ๊ฐ์ด ๋ง๋ค์๋ค.
- ๋ฐ์๋ฒจ์ -55~0 ์ฌ์ด๋ก๋ง ์กฐ์ ํ ๊ฒ์ด๊ธฐ ๋๋ฌธ์ ์ฌ๋ผ์ด๋๋ฅผ ์์ ๊ฐ์ด ์ค์ ํด์ค๋ค.
- Min Value : -55
- Max Value : 0
๐ถ Script
- ๋น ๊ฒ์์ค๋ธ์ ํธ ์์ฑ : AudioMixerController
- ์คํฌ๋ฆฝํธ ์์ฑ : AudioMixerController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using UnityEngine.Audio;
using UnityEngine.UI;
public class AudioMixerController : MonoBehaviour
{
public AudioMixer masterMixer;
// ์ค๋์ค๋ฅผ ์กฐ์ ํ ์ฌ๋ผ์ด๋ ๋ฐฐ์ด
public Slider[] sliders;
// ์ฌ๋ผ์ด๋ ๊ฐ์ด ๋ณ๊ฒฝ๋๋ฉด ํธ์ถ๋ ํจ์
// ์ธ์๋ก ์ฌ๋ผ์ด๋๊ฐ ์ด๋ค ์ค๋์ค๋ฅผ ์กฐ์ ํ๋์ง ๋ฐ์
public void ControllVolume(string audioType)
{
// ์ค๋์คํ์
์ ๋ฐ๋ผ ๋ถ๋ฅ
// ํด๋น ํ์
์ ๊ฐ์ ์ฌ๋ผ์ด๋ ๊ฐ์ผ๋ก ๋ณ๊ฒฝ
switch (audioType)
{
case "BGM":
masterMixer.SetFloat("BGM", sliders[0].value);
break;
case "Voice":
masterMixer.SetFloat("Voice", sliders[1].value);
break;
}
}
}
-
- ์ฐ๊ฒฐ
- ์ฌ๋ผ์ด๋๋ ์์ ์ฃผ์ํด์ ์ฐ๊ฒฐ
- ๋ฉ์๋ ์ฐ๊ฒฐ ํ ํ๋ผ๋ฏธํฐ๊ฐ ์ ๋ ฅ
- ์ฌ๋ผ์ด๋ ๊ฐ์ ๋ฐ๋ผ ๋ฐ์๋ฒจ์ด ๋ณ๊ฒฝ๋๋ ๊ฒ ํ์ธ
'Unity > Else' ์นดํ ๊ณ ๋ฆฌ์ ๋ค๋ฅธ ๊ธ
๋ ์ด์์ ์ฌ์ ๋ ฌ (0) | 2022.05.27 |
---|---|
Unity VScode Debugging (0) | 2022.05.23 |
Animation Rigging (0) | 2022.04.01 |
Unity Asset Bundle (0) | 2021.12.19 |
TMP(Text Mesh Pro) ํ๊ธ ์์ฑ (0) | 2021.10.30 |